반응형

안녕하세요, 에버토끼입니다.

요즘 검색어를 보니 윈도우 8에 대한 검색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8 특집(?) 입니다!


특집이라고 할건 없구요, 

가장 자주 들어오는 검색어 두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윈도우7이 가벼운가 윈도우8이 가벼운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윈8이 더 가볍습니다. 윈도우 8의 목적은, 요즘 세상 트렌드(?)에 따라 스마트 기기들에 실행가능한 운영체제입니다. 말하자면, 타블렛같은 기기들에서 사용가능한 OS말이죠. 이런 기기들은 아시다시피, 많이 발달했다고는 하나 그래도 컴퓨터에 비해서는 아직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타블렛에 둘다 돌아가게 하기 위해 윈도우 8은 가볍게 만들어졌습니다. 윈도우 7도 가볍긴 한데, 솔직히 저는 두 os의 빠르기 차이를 별로 못느낍니다. 부팅은 빨리 되더라고요.

+)윈8은 타블렛용인지라, 터치스크린이 없는 노트북으로 쓸 경우에 좀 불편한 면이 있습니다. 앱들도 대부분 터치가 필요한 앱들도 많더라고요..


2) 윈도우8 시작메뉴 만들기 


윈도우의 새 시작메뉴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오랫동안 익숙해지던게 없어지다 보니 말이죠.. 근데 삼성에서는 이걸 배려(?)차원으로 시작메뉴를 지원해줍니다. 윈도우 8.1에서는 버튼도 생겼던데 말이죠.  근데 얘는 단점이 삼성컴퓨터에서밖에 안됩니다. 

(사진은 업로드가 느린 관계로 올리지 않습니다)

1) 시작메뉴에서 아무것도 누르지 않고 'SW Update'를 입력하신 후, 뜨는 프로그램을 누릅니다.

2)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처음 나오는 절차를 밟습니다.

3)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이 있으면 진행하신 후, 오른쪽에 있는 All Software탭을 누릅니다.

4)'Quick Starter'를 찾으신 후,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바뀌는데 왼쪽 아래의 'Install'버튼을 누릅니다.

5)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다른 편의기능들도 받고싶으시면 받으시면 됩니다.

6)끝!


넴..이상입니다 :)

반응형

'KOREAN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out the IB.  (0) 2017.03.19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모르겠을때  (0) 2013.11.18
'버퍼'란 무엇인가?  (5) 2013.10.08
[윈7/윈8] cmd 'telnet' 명령어 활성화시키기  (3) 2013.09.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