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중에 실력이 되고, 기술이 된다면 만들어보고싶은 프로그램? 기술?이 있다.(솔직히 말하면, 있을지도.)

아, 참고로 필자는 저작권따위(음악을 들을때) 가볍게 무시하는 인간이다. (;;) 뭐 그래도 한번 해보고싶다.

참고로, 굵게 표시해놓은게 내가 하고 싶은것.

 

사람들은 노래의 mp3파일을 올린다. mp3파일을 얻는 방법은 대략 필자가 생각하는것으로는 2가지 방법이 있다.

1)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디오형식의 CD에서 노래를 빼오는 프로그램이나 방법이 있는듯하다.. (아니, 찾아보니 있다.) 착한 사람들은 그걸 인터넷에 공유한다. 그러면 그 노래의 저작권따위는 그때부터 없어지고, 노래를 만든 사람들에게 많은 손해가 생기는 순간이다.

2) 걍 구식으로 스피커를 크게 틀은 후 노래를 틀어 그대로 녹음하는 방식이다. 요즘엔 잘 안쓰이는듯하지만, ㅍ..필자는 아직도 그 방법을 쓰고있다고는 말 못함.. 이 경우 음질은 구려지는듯 하지만 그래도 꽤나 들을만 하다.

그러니까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 것이다.

 

이 생각이 떠오른 것도 오늘 두번째 방식으로 저장해둔 mp3파일을 듣다가 떠오른 생각이다.ㅋㅋ(ㅋ큐ㅠㅠ) 그리고 이 방법은, 다른 기술들도 꽤 많이 필요할것 같다.

 

우선, 오디오CD가 있다. 거기에는 노래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이 하나 내장되어 있다. (숨겨저있다는게 더 맞다) 그 프로그램은 다른 mp3추출 프로그램이나 어떤 방식으로든 mp3를 추출하려고 하면, 그것을 바로 잡아내어 추출해가는 mp3위에 잡음을 씌운다. 그럼 추출한 mp3는 들을 수 없는 잡음덩어리가 되는것이다.(프로그램 계획?) 아, 그럼 두번쨰 방법같이 크게 틀어 녹음하면 되지 않느냐? 여기서부터 기술(technology)가 끼어드는 것이다. 녹음하는것은 잡아낼 수 없으니, 노래에 '컴퓨터에만' 녹음되는 잡음을 심어놓는 것이다. 우리의 귀로는 들을 수 없는 잡음이 많은데, 대충 그런걸 넣어서 녹음한 후 틀어보면, 컴이 노래와 같이 녹음한 그 잡음이 수면위로 떠올라서 때문에 노래를 못듣게 되는것이다. (정말 걍 황당한 내용이다. 기술이 되도 이런건 가능할려나 모르겠다. 아! 사람에게 들리지 않는 고주파를 낮춰서 나타나게.. 뭐 그럴 수 없나;) 암튼 '잡음' 으로 노래를 못듣게 하는것이다. 문제는 이렇게 하면 잡음을 걷어내는 방법도 나올 듯 하지만, 걷을 수 없을 정도로 강하게! 하는것이다(내가 무슨소리를 지껄이고 있는지 모르겠다..) 

 

암튼 대충 느낀거였다. 말이 되는지, 이게 현실성이 있는건지도 모르겠지만. 걍 적어놓음ㅎ

반응형

'KOREAN > 뻘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란 무엇인가  (0) 2013.08.19
걍 오늘 끄적여본 아이디어들..  (1) 2013.05.21
배너 로고들!!허잇  (0) 2013.05.12
[네이버] FirstClass  (0) 2013.04.10
[과학]Chemical Reactions Lab Report  (0) 2013.04.0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