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래요

며칠전에 PBE테스터가 됐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신청을 넣은지 1년정도 됬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들어 갑자기 라이엇이 테스터를 많이 받아주고 있기도 하고, 저는 심지어 북미에서 레벨이 22라 테스터가 되는건 꿈도 못꾸고 있었는데요,(만렙만 받아준다고 알고있음) 북미게시판에 테스터를 많이 승인했다-라는 내용이 올라와서 한번 확인해보려고 켰으나, 결과는..


히익

히이익

보고 제 눈을 믿을수가 없었스무니다!!!!!!!! 이건 짱이무니다!!!!나 만렙 아닌데 미리메리 발렌타인선물중 최고였던듯.

그래서 바로 가입을 하고 접속을 했습니다.


제가 사흘정도 동안 알게 된 자잘구레한 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잡담없이 팁 자체만은 포스트 맨 마지막에 정리하여 적어놓겠습니다.


PBE는 테스터가 많지 않기 때문에, 큐가 굉장히 깁니다. 게임 한판하려면 적어도 7분에서 15분까지 걸림. 이거슨 챌린저의 기분인가..! 이 이후로 베타테스터를 굉장히 많이 받았기 때문에 큐는 3~4분이면 됩니다.



RP와 IP는 처음에 0이지만 한번 소비를 하게 되면 떠요.

 

처음 PBE에 도착하신 분들은 Bundles 카테고리에서 Rune bundle을 꼭 한번 구매하시고요(버그가 있어서 여러번 구매하면 꽤나 골치아파진다고 들음) Champion bundle(이었던가)도 구매하세요. 거의 모든 챔피언이 들어있답니다. 챔프가 좀 많아서 2~3분 렉이 걸릴 수도 있어요. 


만약에 룬번들을 두번 샀다면 문의센터로 가서 문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팁#1: 번들을 꼭 구매하자.

팁#2: RP와 IP는 첫 구매 후 값이 나타난다.


전 접속한 뒤 RP를 된탕 썼습니다.

이거시 바로 로또당첨자의 기분이군, 하면서요. 뭐여



몇 만 RP를 쓰고 난 후 알아낸것:

RP는 다시 넣어주지 않습니다. 절. 대. 로. 요. 아놔 다 샀는데 문의를 넣어도, 뭘 어떻게 해도 안줘요. RP를 구매할 방법도 없고요. 규정이 바뀌어 예전에 매달? 매주 지급하던 RP를 더이상 지급하지 않습니다.'테스트에 대한 페이'란 느낌이 싫었다고 합니다. 대신 신규 아이템은 모두 1IP로 나오게 됩니다.


팁#3: RP로는 원하는 스킨만 사자. 다신 안준다. 흑ㅎ긓흐구ㅠㅠㅠ


저 때 스샷을 찍은 뒤로 현재 10010RP로 맟춰놨으니 거의 3만 RP를 사용했습니다. 20만원 정도 쓴 격이군요. 100달러=15000RP라고 위키에 쓰여있더라고요. 하...


저는 환불이 되지 않는 와드스킨에 거의 다쓰고 소환사 아이콘에도 꽤나 많이 써서 안습인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다 쓰지 않아서 망정이지, 망할 뻔 헀군요.

그래도 포로 와드는 귀여웠스비낟. 괜찮아 훌륭한 소비였어.(위안)


그리고선 니가가라 하와이를 플레이하고, 레벨 1에서 30까지 올라가는 마법을 보았습니다.


팁#4: 게임을 한 판 플레이하면 만렙으로 바뀐다. 만약 안 바뀐다면 미국시간으로 정각이 지날 때 자동으로 맟춰질 것이다.




PBE에서 제일 신기했던 기능은 채팅바에서 친구 프로필 보기. 아직 라이브서버에 적용이 됬는지 안됬는지 모르는데요, (라이브서버에 접속을 안함ㅋㅋㅋㅋㅋ) 그 마우스오버 했을때 뜨는 작은 창 있잖아요,(위의 그림) 거기에 소환사아이콘 프레임도 예쁘게 바뀌고 최근 경기를 분석하여 플레이스타일(아마 요즘 가장 많이 플레이한 챔프)을 말해줍니다. 머시썯..


그리고 알게된 정보로는 PBE의 배치고사는 한판입니다. 사람이 별로 없어 큐도 길고, PBE서버의 특성상 연결도 대개 불안정해서 AFK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한방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근데 딱히 PBE에서 티어가 중요하진 않으니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팁#5: 배치고사는 한 판! 원 샷 원 오퍼튜니티 인 것이다


중요한것은, 이 PBE는 스킨이나 지르고 하려고 만든 곳이 아닙니다. 엄연히 새로운 기능들을 테스트 해보고 버그를 찾아내는 곳이죠. 그래 처음부터 이런 마인드였어야지 ㅉㅉ 그만큼 버그리포팅이 중요합니다.

http://boards.pbe.leagueoflegends.com/en/ 여기서 버그리포팅을 하셔야 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우선 버그를 찾으면 포럼에 다른 사람이 제보했는지 검색해본다.

- 이미 제보되어있다: 추천+댓글(자신의 버그 내용)

- 제보되지 않았다: 포럼 양식에 맟춰 내용 작성


팁#6: PBE 서버는 거의 매 평일 다운되어 점검을 하고, 화요일이나 수요일에는 두시간동안 다운되고 새로운 테스팅 주기가 시작된다. 한 사이클은 2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정보들은 여기서 얻은 것 같습니다. 영어가 되신다면 읽으시는게 좋아요. 루너레벨, 에이미세리는 PBE에서 유명한 테스터들입니다. 뭐 궁굼한게 있다면 걔네들한테 물어보면 됨. 벌써 친구먹음ㅋㅋㅋㅋㅋ

http://boards.pbe.leagueoflegends.com/en/c/general-pbe-feedback/G2h6QTbN-useful-information-for-new-pbe-players


팁#1: 번들을 꼭 구매하자.

팁#2: RP와 IP는 첫 구매 후 값이 나타난다.

팁#3: RP로는 원하는 스킨만 사자. 다신 안준다.

팁#4: 게임을 한 판 플레이하면 만렙으로 바뀐다. 만약 안 바뀐다면 미국시간으로 정각이 지날 때 자동으로 맟춰질 것이다.
팁#5: 배치고사는 한 판! 원 샷 원 오퍼튜니티 인 것이다
팁#6: PBE 서버는 거의 매 평일 다운되어 점검을 하고, 화요일이나 수요일에는 두시간동안 다운되고 새로운 테스팅 주기가 시작된다. 한 사이클은 2주로 알려져 있다.

중요: 우선 버그를 찾으면 포럼에 다른 사람이 제보했는지 검색해본다.

- 이미 제보되어있다: 추천+댓글(자신의 버그 내용)

- 제보되지 않았다: 포럼 양식에 맟춰 내용 작성


그럼, See you summoners at the Fields of Justice!

즐거운 PBE 테스팅 되세요!

반응형

'ARCHIVE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PBE] 티모 버섯 업데이트 2015  (0) 2015.07.29
[PBE] 롤 HUD 리메이크 2015 영상  (0) 2015.06.07
[PBE] 애쉬 리메이크 2015 플레이영상  (0) 2015.05.06
Mac Crash PBE 20150304  (0) 2015.03.05
애쉬에 대한 고찰[수정됨]  (0) 2014.05.13

+ Recent posts